인사말

코로나19 유행 속에도 진료현장에서 연구와 진료에 최선을 다 하시는 대한산부인과 자궁근종 연구회 회원님들에게 드디어 홈 페이지를 개설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. 저는 4대 회장을 맡은 계명의대 조치흠 입니다. 이제 2년간의 코로나 팬데믹은 뉴노말을 넘어서 ‘문명의 전환’을 요구하고 있다고 생각되며 이 상황은 이제 대면의 세계가 아닌 비대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에 홈 페이지의 개설은 더욱 뜻 깊은 발전이라고 생각 됩니다.

 
앞으로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간 정보의 공유와 교육 및 새로운 진료 지침을 공유하는대화의 장으로 발전 시키고, 나아가서는 자궁근종의 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좀 더 적절한 치료와 교육이 되는 대화의 장으로 만들고자 합니다. 자궁근종 연구회는 부인과에서 가장 많은 질환인 자궁 근종과 자궁 선근증에 대한 진단,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새로운 지식 습득 및 교류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. 


 2022년도 저희 연구회는 거대한 변화와 전환의 흐름 속에서 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학회가 되기를 바라며, 다양한 전문 학술단체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. 또한 새로운 연구자를 찾아 지원하고 더욱 많은 학술 활동의 기회를 공유하겠습니다. 


 자궁근종 연구회 회장 조치흠